블로그 이미지
훅크선장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61)
사진이야기 (23)
펭귄컴퓨팅 (120)
컴퓨터보안 (84)
절름발이 프로그래머 (59)
하드웨어개조 (23)
멀알려줄까 (35)
홈베이킹&홈쿠킹 (2)
잡다한것들 (15)
Total
Today
Yesterday

달력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공지사항

태그목록

최근에 올라온 글

사진 인화할 때, 밝게 프린트하기.

1. 처음 사진을 열면, 오른쪽에 Layers 탭이 표시된 채로, Background 라고 이미지가 표시돼 있다.
2. 그 상태에서 Ctrl + J 를 눌러서, 레이어 복사본을 생성한다.
3. 그럼, 그 Layers 라고 쓰여 있는 부분 밑에 보면, Normal 이라고 돼 있는 콤보박스가 활성화되는데, 거기에서 Screen 을 선택한다.
4. 그럼, 사진이 밝고 뿌옇게 된 상태를 유지하는데, Opacity 100% 값을 조절하면 된다.
5. 값은 50% 정도가 적당할 수도 있지만, 매우 어두울 때는 70% 정도가 되어도 상관없다.
6. 0%가 원본 상태를 나타내는 데, 여전히 어둡다 싶으면 맘에 들 때까지 한 번 더 screen을 입혀도 된다.

뽀샤시 효과를 내주는 Neat Image 도구

1. 레이어들이 전부 합쳐진 상태, 즉 Background 만 있는 상태에서 Filter 에 보면,
2. 맨 밑에 Neat Image 라고 있고 그 메뉴에 가면 Reduce Noise 라고 있다.
3. 선택하면, 니트 이미지 프로그램이 실행된다.
4. 프로그램의 왼쪽 상단에 보면, Auto profile 이라고 있는데, 그거 그냥 선택하면, 자동으로 이미지 전체를 판단해서 적정값을 찾아낸다.
5. 이 과정이 끝나면, Noise Filter Settings 탭을 선택해서 들어가서, Preview를 선택하면, 사진에 사각형 형상이 나오고, 그 부분이 어느 정도 바뀌는지 볼 수 있게 된다.
6. 그 사각형을 클릭하면, 바뀌기 전이 나오고, 클릭을 떼면 바뀐 이후의 모습이 보인다.
7. 조절은 오른쪽에서 Noise Reduction Amounts에 있는 Luminace channel 값을 조절하면 된다. 40% 이상 넘어가면 이상하게 되니까, 잘 조절한다.
8. 또 하나 더 조절한다면, 맨 밑에 Sharpening Amount 에 있는 값을 조절하게 되는데, 사진을 부드럽게 처리하되, 밝은 부분은 샤프닝을 줘서더욱 도드라지게 만들어준다.
9. 그래서, 그 값도 맘에 들게 조절하고, 왼쪽 위에 Apply 를 누르면 원본 사진에 적용 완료 된다.
10. Ctrl + Alt + Z 를 누르면, 니트 적용 전으로 되돌아가고, Ctrl + Shift + Z 를 누르면, 다시 원상태로 된다. 이 두 핫키를 사용해서 두 이미지를 비교해본다.

부분적으로 밝게 처리하기 - 얼굴과 피부 부분만 밝게 처리하고, 나머지는 그냥 두는 방법

1. 레이어 복사본 만들어서, Screen 으로 선택해서, 뿌옇게 만드는 데까진 같다.
2. 그 상태 Normal 에 100% 상태로 두고, Alt 키를 누른 채로 맨 밑에 보면, 반쪽은 검정/반쪽은 다른 색의 동그라미 기호가 있다.
3. 그걸 Alt 키를 누른 채로 클릭해 주면, 이미지 원상태로 돌아가게 되는데, 이건은 먼가가 덧칠해진 상태인 것이다.
4. 그 상태에서 Brush Tool 을 선택하고, Brush 사이즈 조절하고, Opacity 는 25% 정도로 놓고, 하얗게 만들 피부 부분을 쓱쓱~ 문질러 주면, 문지른 부분만 밝아지게 된다.
5. Opacity 가 100% 면, 완전히 밝아지는 거고, Opacity 값을 조절해서, 적정하게 밝게 칠한다.
6. 즉, 사진 위에 덧칠해진 껍데기를 브러시로 살살 닦는다고 생각하면 되는 것이다.
7. 최종 완성할 때, 레이어는 Ctrl + Shift + E 를 눌러서, 레이어 통합을 시켜서 종료한다.
Posted by 훅크선장
, |